[영어원서 추천] 일과 공부에 관한 영어 원서 추천

22 Sep, 2021

 

 

진정으로 끈기가 있는 사람은 올바른 방향으로 계속 노력을 이어 나간다. 끈기는 IQ, EQ, 자제력보다 더 중요한 자질이다. 따라서, 저자는 “소질×노력=기술”, “기술×노력=성과”라는 끈기 품격 이론이라는 결론을 내린다.

 

Lava Reading - 영어를 배우는 멋진 앱

하루 10분 낭독하고, 콩글리시 탈출하자!

 

  

 

 

The Power of Habit

 

저자:Charles Duhigg

 

습관이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에 관한 책이다.

개인, 회사, 사회가 작은 습관을 바꾸면 장기적인 행동 모델을 바꿀 수 있고, 인생, 회사, 사회의 완전한 변화를 이끌 수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독자들은 3개의 단어로 이 책을 묘사한다. Sharp(날카롭고), provocative(도발적이며), useful(유용하다).

 

작은 습관 하나가 인생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할 때가 많다. 하지만, 좋은 습관은 학업이나 일뿐만 아니라, 인생에도 매우 큰 영향을 미친다.

 

 

Deep Work

 

저자:Cal Newport

 

『Deep Work』는 업무에 관한 가장 효과적인 최고의 책이다. 집중력을 기르고 업무의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해준다.

 

직장인들은 1분 단위로 열심히 계획을 세워야 하고, 시간과 에너지는 무한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일을 잘 선별하여 투자해야 한다. 할 일이 정말 많을 땐 집중력이 흐트러지기 쉽지만, 몰입한다면 더 많은, 더 가치 있는 업무를 끝낼 수 있다.

 

업무 시간을 잘 배분하고, 잡다한 일을 효율적으로 처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그 답이 이 책에 모두 나와 있다.

 

 

A Mind for Numbers

 

저자:Barbara Oakley

 

과학적인 관점에서 사유의 규칙과 학습의 원리를 해석하는 책이다. 학습의 원리와 규칙을 파악하고, 효율이 떨어지는 노력이나 공부법에서 벗어나 효율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공부법은 매우 간단하다. '공부를 잘한다 → 잘 배운다 → 공부를 더 좋아하게 된다 → 공부에 시간을 더 투자한다 → 성과가 더 좋아진다 → 공부를 더 잘하게 된다'라는 학습의 선순환을 만들면 된다. 

이러한 방법은 주로 새로운 것을 배울 때 효율을 높이기 위해 사용된다.

 

 

Brain Rules

 

저자:John Medina

 

이 책은 뇌의 작동 원리에 대해 설명한다. 저자는 가장 효율적으로 뇌를 쓸 수 있도록 도와주는 12가지 규칙을 설명한다. 이 책은 뇌에 대한 책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매우 훌륭한 비즈니스 서적이기도 하다.

 

뇌의 원리에 대해 잘 안다면, 뇌의 휴식과 일, 생각을 더 잘할 수 있을 것이다.

 

 

Confessions of a Recruiting Director: 

The Insider's Guide to Landing Your First Job

 

저자:Brad Karsh

 

인턴십을 알아보고 있거나, 일자리를 찾고 있는 구직자, 혹은 이제 막 입사한 신입 직원들이 읽으면 좋은 책이다. 이력서와 지원동기 잘 쓰는 법 등 많은 취업 팁이 녹아 있다.

또한, 면접관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는 방법, 면접에 잘 따라가는 법 등 다양한 면접 스킬도 익힐 수 있다.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문제와 졸업 후 어떻게 하면 취직을 잘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있다.

 

 

Succeed: How we can reach our goals

 

저자:Ph. D. Heidi Halvorson

 

이 책의 핵심은, 목표를 잘 설정해야 더 큰 동기부여가 된다는 사실이다.

 

동기부여는 우리가 어떤 일을 할 수 있도록 에너지를 제공해주는 연료와도 같다. 하지만 아쉽게도, 매일 일하고, 공부하고, 생활하면서 나 자신이 나에게 주는 동기부여보다는 외부에서 오는 동기부여가 훨씬 더 많은 경우가 대다수이다. 내가 직접 설정한 목표도 다른 사람의 기대를 충족하기 위한 것일 때가 많다. 하지만 스스로의 동기부여에 가까운 목표일수록, 진정으로 노력을 지속할 수 있는 동기가 된다.

 

그렇다면, 나를 부단히 앞으로 나아가게 할 수 있는 목표를 찾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다양한 상황에서 각기 다른 목표를 통해 나에게 동기부여를 할 수 있을까? 경영진이나 멘토들은 어떻게 타인을 위한 목표를 설정할까? 이 책은 이에 대한 명쾌한 답과 함께 실용적인 방법을 소개한다.

 

 

Debt-Free U

 

저자:Zac Bissonnette

키워드: 돈, 채무

 

미국 청년들은 18살 때부터 직접 생활비를 벌어서 쓴다. 따라서 부모에 대한 금전적인 의존도를 줄이는 것이 미국 청년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문제이기도 하다. 이 책은 모든 청년들, 특히 사회생활을 이제 막 시작한 청년들이 읽으면 좋다.

 

수입 관리, 생활비 절약, 채무 상환 등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직장인이라면, 본인과 가족들의 자산을 더 잘 관리하기 위한 도움을 얻을 수 있다.

 

 

Spark: The Revolutionary New Science of Exercise and the Brain

 

저자:John J. Ratey

키워드: 운동, 수면, 영양

 

심장 박동수를 높이고 땀을 많이 흘리면 스트레스도 해소하고 기분도 좋아지고, 기억력이 떨어지는 것을 막고, 지능도 높아지고, 게다가 업무 효율도 훨씬 높아진다는 사실, 알고 있는가?

 

영양, 운동, 수면 3가지 요소가 공부와 업무에 큰 영향을 미친다. 세 가지 요소는 모두에게 매우 중요하게 작용하여, 심신의 건강을 유지하여 일이나 학업에서 더 뛰어난 성과를 얻을 수 있게 도와준다.

 

 

Confessions of a Public Speaker

 

저자:Scott Berkun

키워드: 스피치 기술

 

작가이자 스피치 전문가인 Scott Berkun이 소통을 잘하는 사람들이 갖추고 있는 기술을 소개하고, 그 기술을 배우는 방법과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한 책이다.

 

회사의 경영진이나 교사, 그리고 다른 연설을 할 일이 있는 사람이 이 책을 읽는다면, 자신감을 높이고, 언어의 짜임새를 잘 구성하고, 표현력을 키우는 등 고급 기술을 배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