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공부 영화] 영어 공부하기 좋은 영화 추천

21 May, 2021

 

 

영화를 보며 영어 공부를 하는 것은 아주 효과적인 공부 방법 중 하나이다. 이때, 당신이 좋아하는 영화를 선정해야 하는 이유는 해당 영화를 여러 번 반복해서 시청해야 하기 때문이다. 영화를 보며 영어를 공부하는 정확한 방법에 대해 같이 이야기를 나눠보자. 

 

1단계: 한글+영어 자막. 이 시간을 충분히 즐겨라! 영어를 공부한다는 생각은 잠시 접어두고, 그냥 즐기면 된다. 영화의 줄거리를 이해하고, 등장인물의 특징을 파악해보자. 

 

2단계: 한글+영어 자막. 노트 한 권을 준비해 영화를 시청하는 중 당신이 잘 모르거나 이해되지 않는 표현 및 단어를 메모해보자. 이후, 매일 아침마다 일어나 당신이 작성한 메모를 큰 소리로 세 번 낭독해보자. 

 

3단계: 영어 자막. 줄거리는 이미 모두 알고 있으니, 영어 자막을 보면서 대사 하나하나의 뜻을 이해해 보자. 이와 동시에 이전에 미처 파악하지 못했던 단어나 표현을 메모하는 것도 잊지 말자. 

 

4단계: 자막 없음. 온 신경을 집중해 등장인물들이 하는 말이 들리고, 해당 표현들의 뜻을 이해한다면 엄청난 성취감을 느낄 것이다! 마지막으로, 해당 영화를 다시 여러 번 반복해서 시청하자.

 

오늘 추천하는 외국 영화 10편은 한 편 한 편이 모두 명작으로, 결코 놓쳐선 안 되는 작품들이다. 오늘부터 당신의 영어 실력을 길러 보는 건 어떨까? 영화로 영어 공부하기, 지금 바로 시작해보자! 

 

Catchi 영어 - 영어를 배우는 멋진 앱

하루 10분 낭독하고, 콩글리시 탈출하자!

 

                                     

 

 

1. Love Actually (러브 액츄얼리)

 

크리스마스에 꼭 봐야 하는, 모든 순간이 이벤트로 가득 찬 감동적인 영화. 크리스마스에 일어난 10개의 독립적인 에피소드를 엮어 "사랑은 어디에나 있다"라는 내용을 담아냈다. 스토리가 단순하고 대화 내용이 일상생활과 매우 밀접해서 영어에 기초가 없는 입문자들이 공부하기에  가장 적합하다.  

 

 

 

2. Dead Poets Society (죽은 시인의 사회)

 

한 명의 심상치 않는 선생님이 학생들과 함께 죽은 자들의 소리를 들으며 삶의 의미를 되새기는 내용을 담아냈다. 남학생들에게 잔디밭에서 자신의 꿈을 말하게 하고, 학생들을 책상 위에 올라가도록 해 새로운 시각으로 세상을 보도록 한다. 자유를 추구하는 선생님의 철학은 학생들의 내면에 강한 공감을 불러일으켰고, 학생들은 점점 스스로 생각하고 탐구하는 법을 배워 용감하게 자신만의 인생의 길을 추구하는 법을 배우게 된다. 

영화에 등장하는 수많은 고전 문학 속 시구절을 인용하고 이를 암송함으로써, 풍부한 영어 라이팅 교재로 활용할 수 있다. 

 

 

 

3. The Big Short (빅쇼트)

 

본 영화는 2008년 미국의 월가에서 금융위기 시기, 모두가 채무에 허덕일 때, 미래를 예측해 많은 돈을 벌어들인 무리들의 내용으로, 아카데미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금융이 어느덧 우리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형성하고 있는 만큼, 본 영화는 어느 정도 영어에 기초가 있는 학습자들에게 추천한다. 

 

 

 

4. Alice in Wonderland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본 영화는 모두에게 친숙한 동화를 리메이크한 영화로, 대화가 간단하고, 등장하는 단어가 비교적 단순하며, 영국식 영어가 주를 이루고 있어 듣기에 좋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고전 동화 이야기로, 리메이크 된 이후의 영화도 영어에 기초가 없는 입문자들이 공부하기에 매우 적합하다. 본 영화를 시청한 후 영어 원서 또한 읽어 보기를 추천하는데, 이는 영어 실력 향상에 큰 도움을 줄 것이다. 

 

 

 

5. Little Miss Sunshine (미스 리틀 선샤인)

 

7살의 통통하고 안경을 쓴 올리브는 자신이 언젠가는 미스 아메리카가 될 수 있다고 굳게 믿고 있다. 그녀의 아버지는 본인의 이론을 팔려고 노력하지만 한 건도 성사시키지 못한채 파산 직전에 이른다. 조종사가 되겠다는 그녀의 오빠는 자신의 의지를 보여주기 위해 9개월간 입을 다물고 있다. 그녀의 외삼촌은 애인에게 이별 통보를 받은 후, 자살 기도를 했다가 미수에 그친 동성애자이고, 그녀의 할아버지는 양로원에 쫓겨난 나이 든 양아치로 마약과 포르노에 빠져 살고 있다. 그녀의 엄마는 이 괴짜 가족들 중 유일한 정상인이다. 

 

올리브의"미스 리틀 션샤인"미인대회 출전을 돕기 위해 온 가족은 900마일을 운전해 캘리포니아로 가기로 결정한다. 이후, 온 가족이 단체로 허름한 버스를 타고 꿈을 좇는 여행을 하며 미지의 세상을 향해 가게 되는데… 

 

정말 볼만한 영화. 만약 본 영화로 영어를 공부한다면, 나는 당신이 본 영화와 사랑에 빠질 것이라 확신한다…

 

 

 

6. Big Fish (빅 피쉬)

 

천성이 자유로웠던 에드워드는 성인이 된 후 스스로 고향을 떠나 세계 일주를 하게 된다. 여행 중 에드워드는 각양각색의 특이한 인물들을 만나게 되고, 믿을 수 없는 모험을 하게 된다. 앞으로 그의 모든 흥미는 그가 겪은 이 판타지 같은 여정을 사람들에게 계속해서 들려주는 것으로 바뀐다. 

 

윌은 에드워드의 아들로, 그는 아버지가 들려주는 이상한 이야기들을 전혀 믿지 않고 귀찮게만 생각한다. 결혼 후, 그는 아버지와의 연락을 끊게 되고 눈 깜짝할 사이에 수년의 시간이 흘러 버린다. 다시 아버지의 소식을 들었을 때, 그는 이미 아버지의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음을 알게 되고, 마지막으로 다시 그를 보러 간다. 이후, 윌은 마침내 이야기 속에 숨겨진 비밀과 진실에 대해서 듣게 된다. 

 

 

 

7.  Pride & Prejudice (오만과 편견 )

 

본 영화는 영국의 한 지방 유지 집안의 5명의 자매들을 중심으로, 그녀들의 결혼, 도덕적인 문제 그리고 오해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남자 주인공과 여자 주인공이 처음 만났을 때는 서로가 마음에 들지 않았으나, 마지막에는 빗속 고백으로 이어지면서, 여성들에게 다른 사람의 눈높이에 맞추기 위해 진정한 자신을 포기하지 말라는 메세지를 표현해냈다. 

본 영화는 영어 공부에 매우 적합한데, 말이 빠른 몇몇 등장인물들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등장인물들의 말의 속도가 적당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대부분의 등장인물들이 매우 정확한 영국 발음을 구사하고 있어 적극 추천한다. 

 

 

 

8. The Intern (인턴) 

 

본 영화 속에는 직장 생활의 실태와 규칙들에 관한 표현들이 등장한다. 줄스의 비서는 매일 14시간씩 일하면서도 중책을 맡지 못해 벤앞에서 눈물을 터뜨리고 만다. 줄스는 인생과 여가 생활 전부를 바쳐 사업을 일궈왔지만, 이사진들에게 자신의 능력을 의심받고, 남편의 배신까지 마주하게 된다… 벤이 삶의 지혜로 주변인들을 이끌어 가는 대목은 영화를 보는 우리에게 많은 공감을 이끌어낸다. 

볼만한 가치가 충분한 영화로, 당신의 직장 생활에 대해서도 일깨워줄 것이다. 

 

 

 

9. The legend of 1900 (피아니스트의 전설 )

 

본 영화는 한 명의 전설적인 천재 피아니스트의 인생을 담아냈다. 1900년, 호화 크루즈 선 버지니아 호에서 한 아이가 버려진 채 발견되고, 이 아이를 선원이 키우게 되면서, 1900이라는 이름을 얻게 된다. 

 

1900은 자라면서 스승이 없음에도, 피아노에 천부적인 재능을 보이면서 선상 밴드에서 피아노를 연주하게 된다. 그의 연주를 들은 모든 사람들은 큰 감동을 받지만, 안타깝게도 이 모든 일들은 바다 위에서만 벌어졌다. 육지로 가길 원치 않던 1900은 어느 날 한 여자아이와 사랑에 빠지게 된다.

 

 

 

10. The Lion King (라이온 킹)

 

심바는 사자 왕국의 어린 왕자로 그의 아버지 무파사는 위엄 있는 국왕이다. 무파사의 왕위를 오랫동안 노리고 있던 삼촌 스카는 이런저런 핑계를 대며 심바를 외출 시킨 뒤, 그를 살해할 기회를 엿보고 있었다. 무파사는 심바를 구해내지만 스카에게 잔혹하게 죽임을 당한다. 

 

심바는 떠돌이 생활을 하던 중 티몬과 품바를 만나게 되고, 그들은 용맹한 사자로 자란 심바에게 숲으로 돌아갈 것을 권유한다. 이후 벌어진 전투에서 심바는 강인한 사자로 거듭나며, 책임을 지는 법을 배우게 된다. 

 

 

 

#영어공부 영화

#영어회화 공부 영화

#영어 회화 공부 영화 추천

#영어 공부 영화 추천

#영화로 영어 공부

#영화 대사 영어 공부

#애니메이션 영화 영어 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