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회화 독학] 가장 좋은 영어공부 로컬 사이트 10개!

24 Jun, 2021

 

 

뉴스는 매우 좋은 영어 학습 자료로 최신 뉴스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장 정확한 영어 표현을 공부하고 지식의 폭을 넓혀 어휘량을 높일 수 있다.

영문 뉴스를 읽고 최신 핫이슈를 파악하면서 동시에 자신의 영어 읽기 능력을 향상시킨다. 영문 신문은 용어가 정확하고 문법 오류가 적으며 문형이든 어휘든 모두 배울 점이 많다.

BBC, VOA 같은 유명 뉴스 사이트 말고도 어떤 해외 사이트가 있을까? 오늘은 다양한 뉴스사이트 10개를 추천해준다. 같이 공부하자!

 

Catchi 영어 - 영어를 배우는 멋진 앱

하루 10분 낭독하고, 콩글리시 탈출하자!

 

 

 

 

 

ESPN

사이트: https://www.espn.com/

ESPN은 24시간 스포츠 프로그램을 전문으로 방송하는 미국 TV 네트워크로 동영상, 문자 보도, 라디오 프로그램 등에서 빠른 업데이트를 하고 실시간 정보 제공에 가능하며 매우 심도 있는 분석까지 갖추고 있다. 스포츠를 좋아하는 친구들은 ESPN에서 최신 정보와 리뷰 분석을 볼 수 있고, 영어 공부도 할 수 있다.

 

 

The Times in Plain English

사이트:http://www.thetimesinplainenglish.com/

이 사이트는 각 주요 매스컴의 기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보다 통속적인 언어로 재구성되어 쉽고 간단하며 이해하기 쉽고, 영어 초보자에게 딱 적합하다.

 

 

E-News

사이트: https://www.enewsdispatch.com/

영어 학습자를 위한 뉴스 사이트 중 하나로, 기사마다 키워드와 주지를 표시해 깊이 있는 학습과 이해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 글의 난이도를 스스로 선택할 수 있어 기초, 중등, 고등 세 가지 난이도가 있다. 난이도에 따라 같은 문장의 단어와 어법 구조가 바뀐다.

 

 

The New York Times' Times Minute

사이트: https://www.nytimes.com/video/the-new-york-times-minute

뉴욕타임스(NYT)가 창립한 한 동영상 채널로 뉴욕타임스 기자와 편집자가 발표한 뉴스 분석을 포함하고 보통 2분 이내로 길지 않으며, 언어적 세련됨과 관점이 풍부해 원문에 맞춰 듣기 좋다.

 

 

The Guardian

사이트: https://www.theguardian.com/uk

<The Guardian>영국 런던에서 발행되는 일간신문으로 영국의 유력지 중 하나로 꼽힌다. <The Times>, <The Daily Telegraph>와 함께 영국의 3대 신문으로 한다. 국제신문에 치중하고 평론·분석적 칼럼을 잘 발표해 기초와 읽기 능력을 갖춘 학습자에게 적합하다.

 

 

The New York Times' Modern Love

사이트: https://www.nytimes.com/column/modern-love

< The New York Times’ Modern Love>는 뉴욕타임스(NYT)에서 인기 있는 칼럼으로 마음을 움직이는 다양한 감정 이야기를 다룬다.연애소설을 좋아하는 친구에게는 영어의 로맨스 소설이 더 나을 것이다. 달콤한 목소리를 가진 앵커가 이런 이야기를 읽어주며 듣기 연습을 하면서 타인의 사랑 이야기에 눈물을 흘리는 경우도 있다.

 

 

Science Alert

사이트: https://www.sciencealert.com/

< Science Alert >는 건강, 음식, 과학 기술, 천문지리, 고고학, 동물, 일화 등 내용을 담고 있다. 가볍고 유머감각에서 직설적인 언어까지 호기심 있는 학습자에게 안성맞춤이다.

 

 

Bored Panda

사이트: https://www.boredpanda.com/

이 사이트는 제목 그대로 심심할 때 읽으면 좋을 것이다. 매일 재미있고 가벼운 게시물을 많이 발표하고 사진이 많아 읽기 어렵지 않을 것이다. 요컨대, 만약 당신이 엄숙한 내용을 보기 지쳤다고 생각한다면, 이 사이트에 읽는 것은 틀림없을 것이다.

일러스트레이터, 사진사의 직품도 자주 게재되고 있다. 예를 들면, 고양이는 암에 시달리는 할아버지를 모시고 있는 사진이다.

 

 

TMZ

사이트: https://www.tmz.com/

<TMZ>는 미국 최대 가십 인터넷 사이트로 불리며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하는 소식을 항상 최초로 토한다. 2009년 마이클 잭슨의 죽음을 선제 보도해 유명해졌다.이들은 2009년 리한나가 가정폭행을 당한 후 경찰에서 찍은 사진을 가장 먼저 공개해 논란을 일으켰다.

 

 

Theskimm

사이트: http://theskimm.com/

<Theskimm>은 매일 아침 일어나 세상일에 대해 알아보는 일상 전자 뉴스 사이트다. 지루한 뉴스를 유머감이 있고 재미있게 재구성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영어 회화 독학

#영어 회화 독학 자료

#영어 회화 독학 하는 법

#영어 회화 독학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