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공부에 딱인 TV 프로그램 10편

9 Jul, 2021

독학이든, 친구 혹은 가족과 함께 공부하든, TV 프로그램 시청은 영어 공부에 있어 좋은 학습 방법이다. 영어 자막을 사용하면 어휘력 향상은 물론 직접 단어를 눈으로 봄으로써, 해당 단어에 대한 기억력 역시 높일 수 있다. 영어에 어느 정도 자신감이 생기면, 자막을 끄고 듣기 능력을 집중적으로 기르는 것도 좋다.

 

Catchi 영어 - 영어를 배우는 멋진 앱

하루 10분 낭독하고, 콩글리시 탈출하자!

 

 

 

영어 수준별로 분류된 아래의 TV 프로그램 10편 중, 당신의 원픽은?

 

1. Only Fools and Horses (입문자)

 

역대 가장 인기를 끈 영국 시트콤 중 하나로, 여전히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본 시트콤은 부자가 되기를 꿈꾸지만, 법을 항상 준수하지만은 않는 런던의 한 남부 가족에 관한 이야기이다. 본 TV 프로그램을 통해 영국 문화, 특히 사회 계층에 대한 많은 내용들을 배울 수 있다.

 

2. 말콤네 좀 말려줘 (입문자)

 

한 젊은 엘리트의 가족 이야기를 그린 미국 시트콤이다. 말콤의 관점에서 가족들의 이야기를 유머러스하게 풀어냈다. 총 7개의 시즌, 151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본 시트콤에 꽤나 흥미를 느낀다면, 한 번에 여러 에피소드를 시청할 수도 있다.

 

 

3. 심슨네 가족들 (입문자)

 

본 애니메이션 역시 미국 가정의 삶을 소재로 에피소드들을 풀어나간다. 본 애니메이션을 이미 여러 번 시청한 경험이 있겠지만, 여전히 가장 대표적인 영국 애니메이션 중 하나이다.

1989년 첫 방송 이후, 미국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아이콘으로 변모했다.

 

 

4. 다운튼 애비 (중급자)

 

몇 년 전 본 드라마가 방영되었을 당시, 영국과 미국에서 단숨에 센세이션을 일으킨 작품이다. 또한, 본 드라마는 뛰어난 각본가와 출연진을 보유하고 있다.

20세기 초 영국의 영지를 배경으로, 재산 상속 문제로 가족 구성원 간에 벌어지는 다양한 갈등을 다루고 있다. 본 드라마는 영국의 엄격한 위계 체제 아래 귀족 계급과 하층 계급들의 천태만상을 보여준다.

 

 

5. 베이크 오프(The Great British Bake Off) (중급자)

 

12명의 참가가 케이크, 비스킷, 페이스트리 등을 만드는 요리 대회를 소재로 한 TV 프로그램이다.

본 대회는 최후의 승자가 가려질 때까지 매주 최악의 평가를 받은 참가자가 대회를 떠나는 서바이벌 방식으로 진행된다. 비록 대회이지만 참가자들 모두가 서로를 응원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훈훈한 장면들을 포함하고 있다.

본 TV 프로그램을 통해 영어는 물론 맛있는 음식을 요리하는 방법 역시 배울 수 있다.

 

 

6. 미드소머 머더스 (중급자)

 

대표적인 범죄 미스터리 드라마이다. 아름다운 영국 마을을 배경으로, 축제에 참석하고, 정원을 가꾸고, 차를 마시는 등 전형적인 영국인의 삶을 소재로 다루었다.

드라마의 모든 장면들이 아름답게 보이지만, 이에 속아서는 안 된다! 평화로워 보이기만 한 이곳은 뉴욕의 중심가보다 훨씬 더 위험하다! 이런 교외 지역에서 발생하는 범죄율은 실로 꽤나 높다.

 

 

7. 블루 플래닛 (중급자)

 

본 BBC 다큐멘터리 시리즈는 영국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환경 보호에 대한 사람들의 태도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자연 다큐멘터리는 당신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줄 뿐 아니라, 영어 공부와 동시에 경이롭고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8. First Dates (상급자)

 

서로 일면식도 없던 남녀가 런던의 고급 레스토랑에서 첫 데이트를 하는 모습을 그린 TV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에는 일상 회화 표현들이 많이 등장해 일상적인 교류에 관한 표현을 배우기에 매우 적합하다.

또한 영국인들이 교제에 있어 얼마나 완곡하고 서투른지 배울 수 있다.

 

 

9. 플리백 (상급자)

 

본 TV 프로그램은 런던의 한 현대 여성의 삶을 다루고 있다. 런던에서의 그녀의 삶과 사랑 이야기, 그리고 삶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그녀의 노력을 담아냈다. 그녀는 분노와 상처로 가득한 그녀 자신을 치유하려 시도하지만, 정작 그녀를 도우려는 사람들을 거부한다.

 

 

10. 왕좌의 게임 (상급자)

 

조지 R.R. 마틴의 소설 시리즈, 《왕좌의 게임》를 원작으로 하는 본 드라마는 왕좌를 차지하기 위한 여러 종족 간의 전투를 다루고 있다.

본 드라마는 중세 영국 왕실의 전투를 소재로 하며, 다소 폭력적이다. 전략, 대사, 등장인물들은 많은 팬층을 형성했으며, “winter is coming", “you know nothing, Jon Snow” 등의 짧은 대사들은 이미 영어권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