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을 만한 영어책] 간단하고도 재미있는 영어책 10권

8 May, 2021

 

 

영어 어휘량을 빨리 늘리려면 독서가 좋은 방법입니다. 오늘은  문학의 판타지 세계를 거닐면서 영어도 잘 배울 수 있도록 하는 책 몇 권을 추천해 드립니다. 

영어책을 읽으면 어떤 좋은 점이 있습니까?

첫쩨는 성취감입니다. 영어책 한 권을 다 읽게 되면 큰 성취감을 갖게 될 것이고 또 그 과정에서 점점 더 빠른 속도로 읽게 될 것이며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될 것이기도 합니다.

둘째는 배운 지식을 공고히 하는 것입니다. 학교에서 그렇게 많은 단어와 문법을 배웠는데 영어책을 읽는 과정에서 단어와 문법에 대한 이해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셋째는 시야를 넓히다는 것입니다. 영어책 읽기는 서양문학과 교류하는 과정에서 외국문화를 이해하고 일을 대하는 외국 사람들의 태도와 관점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나중에 외국사람들과 더욱 쉽게 교류할 수 있습니다.

 

Catchi 영어 - 영어를 배우는 멋진 앱

하루 10분 낭독하고, 콩글리시 탈출하자!

 

 

 

 

 

1. Alice's Adventure in Wonderland - Lewis Carroll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전형적인 판타지 문학으로, 영향력이 매우 큰 동화 이야기이기도 하다. 174개 언어로 번역되었다. 작가는 기묘한 스토리와 영국식 유머를 통해 어린이를 위한 세계를 묘사했다. 작가의 수학과 논리학의 전문적 배경 덕분에 작품에 논리적이면서도 이성적인 사고가 풍부하다. 여러 번 읽어볼 만한 고전 명작이다.

 

 

2. The Wonderful Wizard of Oz - Lyman Frank Baum

 

거의 모든 위대한 나라는 대표적인 어린이 동화가 전해 내려오고 있다. 영국 루이스 캐럴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독일의 <그림 동화> , 덴마크의 <안데르센 동화>, 이탈리아의 <피노키오>, 프랑스의 <어린 왕자> 등이 있다. 미국에선 프랭크 바움의 <오즈의 마법사>가 명작 어린이 동화로 속하는데, 책 속의 대사 "집이 있는 게 가장 좋은 거야"와 같이 사람들의 아름다운 가정을 갈망하는 마음을 표현하였다.

 

선량한 꼬마 아가씨 도로시는 토네이도에 휩쓸려 낯설고 신기한 나라 오즈의 나라에 떨어지게 되고 집으로 가는 길을 찾을 수 없게 된다. 그곳에서 도로시는 뇌가 없는 허수아비, 심장이 없는 양철 인간 그리고 겁 많은 사자를 만나 서로의 소원을 이루기 위해 협력하면서 온갖 험난한 일과 신기하고 기괴한 일들을 맞닥뜨리게 된다. 결국, 이들은 자신들의 재치와 굳건한 의지로 소원을 성취하게 된다.

 

 

3. Twenty Thousand Leagues Under the Sea - Jules Verne

 

프랑스의 유명 SF 작가 쥘 베른의 대표작으로, 훌륭한 서스펜스 소설이다. 『해저 2만리』의 기묘한 여정은 이국적인 분위기를 만들어 색다른 느낌을 준다. '해양 소설'이 당시 출판되자마자 바로 베스트셀러가 된 이유이다.

 

소설은 1866년 바다에서 '괴물'이 출몰해 각국의 여객선을 공격하여 사람들을 공포에 떨게 하는 이야기로 시작된다. 대서양의 소용돌이가 노틸러스호를 삼켜버리는 장면까지, 작품 전체에 스릴이 넘치고 이야기가 서로 긴밀히 연결되어 있다.

 

 

 

 

4. Story of My Life - Helen Keller

 

헬렌 켈러는 20세기 미국의 전설적인 인물이다. 그녀는 88년을 살았고 그중 87년은 어두운 세계에서 살았지만, 독특한 방식으로 생명의 신화를 써내려갔다. 그녀의 자서전 『나의 이야기』는 '세계 문학의 역사에서 비할 데 없는 걸작'이라 불린다.

100 여개의 언어로 번역되었고, 심지어 미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여성의 자서전이라 불리며, 처칠, 마크 트웨인이 강력 추천한 고전이기도 하다.

 

『헬렌 켈러, 나의 이야기』 헬렌 켈러는 20세기 미국의 전설적인 인물이다. 그녀는 88년을 살았고 그중 87년은 어두운 세계에서 살았지만, 독특한 방식으로 생명의 신화를 써내려갔다. 그녀의 자서전 『나의 이야기』는 '세계 문학의 역사에서 비할 데 없는 걸작'이라 불린다.

 

 

5. Uncle Tom's Cabin - Harriet Beecher Stowe

 

미국의 내전을 야기한 소설로, 훗날 저항문학에 큰 영향을 미쳤다.

장원의 주인 셸비는 빚을 갚기 위해 노예 톰과 여자 노예 엘리자의 아들을 팔기로 결정했다. 엘리자는 이 소식을 듣고 아들과 함께 캐나다로 야반도주하게 된다. 톰은 뉴올리언스로 팔려가던 중 한 어린 소녀의 목숨을 구하게 되고, 그 모습을 본 소녀의 아버지가 톰을 사들이게 된다. 어린 소녀가 병에 걸려 죽은 후, 아이의 아버지는 생전 소녀의 소망에 따라 흑인 노예들을 해방시켜주기로 결정하였으나 법률 수속을 밟지 못하고 의외의 사고로 살해당한다. 톰은 한 극악무도한 노예주의 손에 팔려갔고, 결국 전신이 상처투성이가 된 채 세상을 떠나게 된다.

 

 

6. The Great Gatsby - Francis Scott Key Fitzgerald

 

『위대한 개츠비』는 20세기 미국 최고의 작가 스콧 피츠제럴드의 작품 중 가장 유명한 대표작이다.

 

가난한 직장인 닉은 우연한 기회로 백만장자 개츠비의 은밀한 세계에 들어가게 되고, 그의 유일한 안식처는 부두 끝에 있는 녹색 불빛이라는 놀라운 사실을 발견한다. 흔들리는 불빛 속에 그가 사랑하는 데이지가 있었다. 하지만 현실은 그 희미한 꿈을 담아내기에는 너무 차가웠다. 개츠비가 사랑하는 여인은 속세에 밝은 물질주의자였던 것이다. 모든 사실이 밝혀지자 개츠비의 비극적인 인생은 마치 찰나의 찬란함 끝에 영원한 환멸만이 남는 폭죽 같았다.

 

 

7. Twelve Years a Slave - Solomon Northup

 

영화 『노예 12년』의 원작 소설이다.

『노예 12년』은 뉴욕에 살면서 교육도 받고 결혼도 한 자유로운 신분의 흑인이, 워싱턴에서 일자리를 찾아주겠다는 두 사람의 말을 믿고 타지로 떠나는 이야기이다. 그는 나중에 자신이 속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고, 그 후 12년 동안 노예 생활을 하게 된다.

 

 

8. White Fang - Jack London

 

늑대 개 화이트팽의 일생에 걸친 충성심은 독자들의 감탄을 자아낸다. 잭 런던의 작품 속 동물들은 모두 인간과 같은 지혜가 있다. 하지만 그 이면을 보면 이성적으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는 이해력은 부족하기 때문에,

생존의 여정에서 부딪히게 되는 여러 도전 앞에서 단순한 규칙으로 대응하는 수밖에 없다.

 

『화이트팽』은 잔인무도한 주인에게서 구출된 후, 새로운 주인 스콧의 사랑과 보살핌으로 길들여지는 늑대 개 화이트팽의 이야기이다. 화이트팽은 나중에 탈옥수의 공격으로부터 스콧의 아버지를 구한다.

 

 

9. Happy Jack - Thornton Waldo Burgess

 

버제스의 모든 동물 이야기는 우리에게 마치 그가 쓴 땅과 동물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것 같이 느끼게 해주며 동시에 독자로 하여금 도덕감을 가져다 준다. 

 

행복한 다람쥐 잭의 생활은 유쾌함과 미련함으로 가득하다 -- 비록 겨울 산의 호두를 장난기 많은 사촌동생 --쉴 새 없이 떠들어대는 빨간 다람쥐와 말썽꾸러기 줄무늬 다람쥐들이 가져가지 못하게 매우 조심히 지키고 있지만.

 

 

10. The Case Book of Sherlock Holmes - Arthur Conan Doyle

 

<셜록 홈즈의 사건 기록부>에 등장하는 기가 막힌 추리로 인해 코난 도일은 영국 탐정소설의 아버지라는 호칭을 얻었다. 작품의 논리에 따른 추리 진행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변화무쌍한 스토리 전개, 다양한 인물의 이미지 묘사를 통해 당시 영국 사회의 현실을 반영한 작품이다.

 

<셜록 홈즈의 사건 기록부>는 1927년 출간된 셜록 시리즈의 마지막 단편집이다.

 

 

 

#영어책 추천

#영어책

#영어책 읽기

#영어 책 추천

#영어 책

#영어 문법 책

#영어 공부 책 추천

#영어회화 책

#영어회화 책 추천

#영어 소설 책 추천

#영어 독해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