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독해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영어 서적 추천

2 Sep, 2021

 

 

다양한 장르, 다양한 영어 수준에 맞는 영어 책들을 정리해 보았다. 책의 소개, 명대사, 그리고 독자들의 독후감을 통해 자신에게 알맞은 책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영어 원서 읽는 노하우들을 살펴보자:

 

Lava Reading - 영어를 배우는 멋진 앱

하루 10분 낭독하고, 콩글리시 탈출하자!

 

   

 

 

1. 좋아하는 장르 선택 

 

당신이 관심 있는 주제와 장르를 선택해라. 예를 들어, 만약 당신이 슈퍼 히어로를 좋아한다면 슈퍼 히어로가 등장하는 만화책을 읽는 것부터 시작해라. 내용에 흥미가 있어야 계속해서 읽을 수 있다.

이 글에서는 몇 가지 장르로 영어 원서를 나누었다: 미스터리, 판타지, 사회, 성장 로맨스 등. 

 

2. 적당한 난이도 선택

 

스스로의 영어 실력에 맞는 책을 선택한다면, 당신의 영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너무 어려워서 좌절하는 일이 없을 것이다. 

 

3. 반복해서 읽기 

 

첫 번째, 줄거리에 지장이 있는 단어가 아니라면 그냥 넘어가고 우선 내용을 파악해라 

두 번째, 첫 번째 읽었을 때를 기억해보면, 이해가 되는 몰랐던 단어가 있을 것이다, 그래도 모르겠다면 먼저 단어의 뜻을 추측해보고, 그래도 모르겠다면 찾아봐라, 새로운 단어를 만났다고 해서 바로 사전을 이용해서는 안 된다.

 

4. App을 이용한 독서 

 

모바일 APP을 이용한다면 전자책을 다운로드 받아 볼 수 있다. 대부분의 전자책 어플은 영어 사전 기능을 설치할 수 있어, 빠른 속도로 단어의 뜻을 살펴볼 수 있다. 

우리는 [CATCHI]라는 앱을 추천한다, [CATCHI]에는 수천 권의 영문 원서 서적과 문장들이 있어 언제 어디서나 읽을 수 있다. 설치된 사전은 단어의 뜻을  빠르게 살펴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당신이 낭독을 할 때, [CATCHI]는 당신의 발음을 교정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당신에게 추천하는 영어 서적 

 

 

미스터리 - 영어 서적

 

[Murder on the orient express] -- Agatha Christie

 

평점: 9.0

영어 난이도: 3

내용 소개: 

자정이 지난 시간, 폭설이 내려 동방의 한 급행열차가 멈추게 되었다. 이 호화 열차는 1년 내내 만원 상태인데 그날 아침 한 명의 승객이 부족한 것을 발견하였다. 미국인 한 명이 그의 전용 칸에서 칼에 12번이 찔린 상태로 죽었는데, 그의 전용 칸의 문은 굳게 잠겨있었다. 

긴장감이 고조됨에 따라, 한 유명한 탐정이 사건을 해결할 두 가지 방법을 고안해 냈는데….

 

작가 Agatha Chrisite는 전 세계적으로 저명한 추리 소설의 여왕이다. 

[Murder on the orient express] 는 동명의 영화로 리메이크 되어 오스카상을 받았다. 

Agatha작품의 특색은, 독자들로 하여금 탐정의 추리에 대해 추측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그녀는 탐정이 발견한 하나하나의 증거와 모든 증거들을 독자에게 전달해 독자들로 하여금 탐정과 같이 사건을 해결하도록 한다. 마지막에 나온 결과는 당연하면서도 또 예상 밖의 것이었다. 이것이 독자들이 그녀의 심도 깊은 구상의 절묘함에 탄복하게 되는 이유이다. 

 

 

 

[The Shawshank Redemption]-- Stephen King

 

평점: 9.2

영어 난이도: 3

내용 소개:

은행가 Andy는 그의 아내와 애인을 총살했다는 고발을 당해 무기징역을 받고 Shawshank 감옥에 갇히게 되었다. 오랜 시간 동안 Andy는 그 누구와도 접촉하지 않고, 감옥 안에서 마치 정원처럼 한가로이 산책을 즐겼다. 노범 Red는 감옥 안에서 대표적인 "권위적인 인물”이다, 그는 거의 모든 것을 구할 수 있었다: 연초, 사탕, 술 등. 한 달 후, Andy는 Red와 처음으로 이야기를 나누며 그에게 망치 하나와 여배우의 포스터를 요구하게 된다. 이 두 가지 소품의 효용성은 마지막에 의외의 상황에서 작용하게 된다. 

Andy는 소설 속에서 인간적으로 위대하며, 생존과 자유를 추구하며 때론 죽음에 대한 두려움 이상의 갈망이 있다.

 

 

판타지  - 영어 서적

 

[Harry Potter]-- J.K Rowling

 

평점: 9.3

영어 난이도: 2.5

내용 소개 :

J.K Rowling이 저술한 전 세계를 휩쓴 명작이다. 

해리포터 시리즈가 출간된 이후, 얼마나 많은 아이들이 호그와트의 합격 통지서를 꿈꾸고, 9와 3/4 플랫폼을 보러 가고, 자신의 집 빗자루를 타며 금빛 구를 잡으러 다녔는지 모를 것이다…

해리포터 영화를 봤다면 줄거리는 거의 이해가 될 것이고, 책 속의 단어들도 간단한 편이다.

 

That does not do to dwell on dreams and forget to live, remember that.

기억해, 인간은 꿈에 빠져서 현실을 잊어서는 안돼. 

 

 

 

《The Hobbit》-- J.R.R. Tolkien

 

평점: 8.6

영어 난이도: 3

내용 소개 :

호빗들은 매우 작지만, 선량하고 총명하며 분수를 잘 지킨다. 그는 배불리 먹고 입구에 조용히 서서 담배 태우는 것을 좋아한다. 마법사의 독려로, 난쟁이들의 부대에 합류해 악룡에게 빼앗긴 보물을 되찾는 모험을 하게 되는데…

 

명언 

The home is now behind you, the world is ahead.

지금 집은 뒤에 있고, 세상은 앞에 있다. 

 

The world is not in your book and maps. It's out there.

진정한 세상은 너의 책이나 지도에 있는게 아니라 밖에 있어. 

 

 

 

정치 사회 - 영어 서적

 

[Animal farm]-- George Orwell

 

평점: 9.3

영어 난이도: 4

내용 소개 :

"모든 동물들은 평등하다, 하지만 어떤 동물들은 다른 동물들보다 더 평등하다"

한 농장에서, 농장 주인의 사유 재산인 많은 가축들이 평생 일만 하다가 마지막에는 잡아 먹히는 일만 기다리고 있었다. 농장에서 한 마리의 돼지가 "인간의 가축 착취, 가축 혁명"이라는 논리를 내세우고 죽게 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농장에서 돼지가 주도한 혁명이 일어나게 되고 농장주는 쫓겨나게 되었다. 그리고 가축들은 "집의 주인"의 소망을 실현하고 혁명의 단맛을 맛본 뒤, "동물 농장”으로 농장의 이름을 개정하고 헌법을 제정하게 된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혁명을 이끈 돼지들 내부에서 분란이 일어나 돼지 한 마리가 혁명의 적으로 선포되게 된다. 이후 지도력을 얻은 돼지는 점점 더 큰 권력과 특별 대우를 받으며 다른 동물들과는 달라졌고, 결국 인간과 똑같이 가축을 착취하게 되면서 동물 농장의 이름도 포기하게 된다. 

 

 

 

[1984]-- George Orwell

 

평점: 8.0

영어 난이도: 4

내용 소개:

소설 에서, 1984년의 세계는 상상도 할 수 없을 만큼 어려운 상황에 빠졌고, 국가는 국민들을 매우 엄밀하게 다스렸다. 국민들은 무지하고 무감각 했으며 자유롭게 사랑할 수 조차 없었다. 국가가 개개인의 모든 행동을 감시했으며, 모든 반동분자들은 잡혀가게 되었다.  

 

명언 

Who controls the past controls the future: who controls the present controls the past.

과거가 통제되면, 미래가 통제되고; 현재가 통제되면 과거가 통제된다. 

 

 

 

성장 로맨스 - 영어 서적

 

[Jane Eyre]-- Charlotte Brontë

 

평점: 8.6

영어 난이도: 4

내용 소개 :

소설은 고아 소녀 Jane이 어릴 적에 부모를 잃고, 고아원에서 꿋꿋이 살아가는 내용을 담고 있다. Jane은 가정교사로 채용이 된 후, 주인 Rochester와 점점 감정이 생기게 된다. 그들이 결혼식을 올릴 때, Jane은 Rochester의 미쳐버린 아내를 발견하게 되고 매우 슬퍼하며 떠나게 된다. 후에, 고향으로 돌아와 보니, Rochester는 이미 실명한 상태였고, 둘은 결국 결혼해, 남자아이를 낳게 된다. 

Jane의 삶은 격정적이고, 환상적이며, 끈질기며 반항 적이다; 자유롭고 행복한 것에 대한 열망과 더 높은 정신적 경지에 대한 갈망. 

이 소설은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수모를 참지 않고, 용감하게 투쟁하는 여성의 형상을 성공적으로 묘사하였다. 

 

 

 

[Pride and Prejudice]-- Jane Austen

 

평점: 8.8

영어 난이도: 3

내용 소개 :

이 책은 18세기 말 19세기 초, 영국의 두 가정 사이의 감정과 결혼에 대한 문제를 묘사했다. 

여자 주인공인 20살 Elizabeth는 똑똑하고, 눈치 빠르며, 선량하다. 남자 주인공 Darcy는 도도한 성격으로 많은 비판을 받지만 사실은 대범하며 여동생을 무척 아낀다. Elizabeth와는 서로의 오해가 풀린 뒤 부부 사이가 된다.

작가는 사랑이 없는 결혼은 매우 힘들 것이라고 생각한다. 소설 속 Elizabeth 자매는, 결혼 후에 물질적으로 풍요로운 생활을 하지만 그들 사이에 사랑이라는 감정은 없었다. 이러한 결혼은 사실 화려한 겉에 감춰진 사회적인 비극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