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로 영어 공부] 최신 미드 추천 (ft. Netflix/HBO/CBS)

19 Aug, 2021

 

영어 학습자에게 미드는 완벽한 학습자료다. 미국 유행 문화의 중요한 일부로써, 미드는 특정한 소재나 장르를 가리지 않고, 훌륭한 퀄리티, 다양한 표현과 예술의 리더로서 전 세계 관중들을 매료시킨다.  영어 학습자들에게는 훌륭한 작품을 감상하면서 영어 표현들을 동시에 배울 수 있는 좋은 학습자료이다. 

오늘은 영어 리스닝과 말하기를 향상시키기 좋은 최신 미드들을 정리해 보았다. 다양한 장르의 미드 줄거리도 포함되어 있으니 함께 살펴보도록 하자! 

 

Catchi 영어 - 영어를 배우는 멋진 앱

하루 10분 낭독하고, 콩글리시 탈출하자!

 

  

 

WandaVision

 

WandaVision은 미니시리즈 드라마로 제작된 미국 슈퍼히어로물이다. 마블의 첫 코미디 시트콤 장르로, 마블 코믹스의 캐릭터인 "Wanda Maximoff"와 "Vision"의 이야기다. 

드라마는 Wanda와 Vision의 러브 스토리와 모험을 그려냈다. 이 둘은 달달한 생활들을 보내며, 두 명의 아이도 가지게 된다. 

인간 세상 속으로 완벽히 적응하기 위해, 최대한 그들의 "초능력"을 쓰지 않으며, 평범한 신혼부부처럼 살아가려 한다.

어느 날, Wanda가 새로 사귄 친구와 집에서 수다 떨며, 평범한 가정주부의 삶을 경험한다. 하지만 이런 좋은 나날들은 오래가지 못했다. 그들에게 하루하루 이상한 일들이 펼쳐지는데...  

 

 

Better Call Saul Season 6

 

 

이 드라마는 Better Call Saul의 최종회이며 《breaking bad》의 파생작이자 프리퀄이다.

이번 시즌은 이야기의 마지막 회다. "Jimmy"가 어떻게 평범한 무명 변호사에서 유명한 변호사 Saul Goodman이 되고, 또 어떻게 실력 있는 변호사에서 끝이 없는 죄악의 흑암으로 빠지게 되는지에 관한 이야기를 그려냈다. 

 

 

The Falcon and the Winter Soldier

 

 

Falcon은 캡틴 아메리카의 방패를 넘겨받은 뒤, 그 역할을 맡을 용기가 없었다. Winter Soldier는 재기 후에도 악몽에서 벗어나지 못했다.이 둘은 캡틴 아메리카의 계승자이자 캡틴 아메리카의 절친한 전우인 만큼 캡틴의 역할을 어떻게 이어갈지 고민이다.

한편, 미국 정부는 Falcon이 캡틴 아메리카를 포기한 뒤, 세 차례 영예훈장을 받은 전력이 있는 John Walker 선임병을 새 캡틴으로 선임했다.

 

 

Love, Death & Robots

 

 

Netflix에서 제일 멋진 코믹 시리즈다. 

SF, 호러, 판타지를 다 하나로 포함한 코믹 시리즈이다. 

매 편마다 다른 그림체로 새로운 내용을 그려내는데도 불구하고, 항상 흥미로운 드라마다. 첫번째 시즌은 18편의 단편 애니메이션이였고, 두번째 시즌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드라마는 판타지와 현실에서 기계가 인간에게 미치는 영향, 집을 지키는 일에서 자신의 잘못에 대한 대가를 치르는 것, 생명에 대한 생각부터 인간에 대한 조롱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Stranger Things 4

 

 

이야기는 1980년대 미국 인디애나주 호킨스에 위치한 미국 에너지부 산하의 정부 실험실에서 시작된다. 이곳에서 인체실험 등 초자연적이고 기묘한 현상에 대한 비밀 실험이 진행되고 있다는 사실은 아무도 모른다.

실험자들은 우연히 ‘뒤집힌 세계(Upside Down)’로 가는 다른 차원의 문을 열게 되고, 그로 인한 위험이 점차 호킨스 시민들에게 다가온다.

 

 

The Lord of the Rings

 

 

영화팬이라면 The Lord of the Rings 영화를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올해 드라마 버전이 촬영을 시작했고 2021년 방영 예정이다.

이야기의 배경은 The Hobbit 스토리보다 몇 천년 전이다. 영화의 내용을 리메이크한 버전이 아니라, 반지의 제왕이 등장하기 전의 이야기를 다루기 때문에 완전히 새로운 캐릭터도 등장한다.

 

 

Loki

 

 

Loki는 미국의 슈퍼히어로 드라마이다. 스토리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설정으로, 마블 시리즈 영화와 같은 세계관이다.

영화에서 로키는 스페이스 스톤을 가지고 도망간다. 따라서 드라마에서 로키는 다른 타임라인을 넘어 과거 사건에 영향을 미친다.

또한, 진실을 찾기 위해 다양한 공간으로 가는 여정에 나선다.

 

 

Foundation

 

 

Foundation의 이야기는 허구의 미래를 배경으로 한다. 인류는 은하계의 각 행성에 살고 있지만, 모두 Galactic Empire의 통치를 받는다. 그런데 한 심리 사학자가 이런 예언을 한다. “제국은 분열되고, 문명은 멸망할 것이다.” 인류를 구하기 위해 그는 행동을 취해야만 한다.

 

 

The Witcher

 

 

베스트셀러 SF소설의 리메이크 버전으로, 운명과 가족에 대한 서사적인 스토리이다.

Geralt of Rivia는 혼자 사는 witcher이다. 인간이 짐승보다 더 사악한 세상에서 살아남기 위해 노력하는 인물이다. 하지만 운명은 그를 강력한 마법사와 위험한 비밀을 지니고 있는 공주에게 안내한다. 세 사람은 험난한 현실을 함께 헤쳐나가야 하는 상황이다.

 

 

Hawkeye

 

 

미국의 슈퍼히어로 드라마로, 마블 코믹스의 등장인물인 Hawkeye의 이야기를 그렸다.

Hawkeye가 한 소녀를 새로운 Hawkeye로 키우는 내용이다.

이야기는 어벤저스 4 이후 발생한다. 가족이 사라진 뒤 전 세계의 모든 악인을 물리친 Hawkeye에게 복수가 찾아온다.

 

 

Rick and Morty

 

 

흥미진진한 SF 애니메이션이다.

미치광이 천재 과학자 Rick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Rick은 손자 Morty를 데리고 우주를 여행하면서 신기한 모험을 한다.

에피소드마다 각기 다른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어 내용이 알차다.

 

 

See

 

 

21세기 치명적인 바이러스의 공격으로 지구상의 인구가 200만 명 이하로 줄었다. 살아남은 인류도 모두 시력을 잃었다.

200년 후, 시력은 전설이 되었다. 흐릿한 시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조차도 별종으로 여겨지는 시대이다.

기술도, 문명도 사라졌고, 거의 모든 인류가 바보가 되었다. 집과 집 사이에는 가이드용 밧줄이 연결되어 있다.

그러나 앞을 볼 수 있는 쌍둥이가 태어나면서 모든 것이 바뀌는데…

 

 

Only Murders in the Building

 

 

“온리 머더스 인 더 빌딩”은 미스터리 코미디 드라마로, 탐정 사건을 좋아하고, 각종 범죄 수법을 잘 알고 있는 3명이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어느 날, 그들의 아파트에 기이한 사망 사건이 발생한다. 주인공들은 이 사건이 살인사건이라고 생각하지만 확실한 증거가 없다.

그래서, 각자의 방식으로 사건을 조사하기로 한다.

그런데 조사를 하면 할수록 범인이 자신들 사이에 있다는 느낌이 드는데…

 

 

Why Women Kill

 

 

3개의 시대를 배경으로, 주부 3명의 남편이 외도를 한 뒤 사망하는 사건을 그리고 있다.

Beth Ann Stanton은 남편이 젊은 가정부와 바람을 피우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결혼 생활을 어떻게 회복할지 고민이다.

Simone은 10년째 결혼 생활을 한 남편이 사실은 동성애자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화가 난 그녀는 옆집의 18세 소년과 바람을 피우다가 그 사실이 들통나게 된다.

변호사 Taylor의 상황은 더 복잡하다. 양성애자인 그녀는 남편보다 돈을 많이 번다. 하지만 개방적인 관계 속에서, 남편과 자신의 여자 애인 사이의 미묘한 관계를 해결해야 한다.